

그래서 도대체 뭘 팔아야 되는데?
제품 아이디어와 조사에 시간을 너무 많이 쓰고 계신가요?
경쟁자가 같은 물건을 가져와서, 가격싸움으로 번져 마진이 줄었나요?
오픈마켓에서는, 경쟁자들이 우리의 리스팅 판매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.
즉, 잘 팔리는 물건을 보고,
경쟁자들이 같은 물건을 가져와서, 더 싸게 가격경쟁을 하는 패턴이 많아진다는 거죠.
그래서 제품 아이디어와, 소싱, 마케팅의 빠른 움직임이 중요합니다.
Click and Sell 이 매일매일 2개씩 다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드립니다 :
- 필터링된 제품 아이디어
- 원가분석
- 국내 및 해외 시장 판매현황
- 소싱처 정보 및 링크
- 경쟁자 리스팅 링크
- 상세페이지
- GIF 이미지 (움직이는 이미지)
- 마케팅 영상
제품 조사 및 분석에 낭비되는 많은 시간이, 경쟁자들에게는 기회입니다.
이제 Click and Sell 과 함께, 빠르게 움직이는 온라인 셀러로 거듭나세요.
목차
1. 필터링된 제품
“필터링 된 제품” 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아마존이나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시장에서 판매량 높은 검증된 제품
- 국내 시장에서 과포화 되지 않아서 판매가 어느정도 일어났을때, 상위노출 가능성 있는 제품.
- 경쟁셀러들이 가격경쟁을 과하게 하고 있지 않아, 충분한 마진 확보가 가능한 제품
즉 해외시장에서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제품 중, 국내에서는 아직 포화되지 않아서,
기회가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핵심입니다.
아래의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:
위의 예를 보시면 왼쪽은 아마존에서의 판매량 현황입니다.
첫페이지 리스팅들의 평균 판매량이 (Average Monthly sales), 한달에 10,969개 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평균 가격 (Average Price) 는 $19.91, 평균 리뷰 갯수 (Average Reviews) 는 2,549 개 입니다.
오른쪽은, 알리익스프레스에서의 상대적인 판매량과, 공급현황을 보여줍니다.
상대적인 판매량이란, 다른 리스팅들에 비교하여, 상대적으로 얼마나 잘 팔리는지를 1부터 100까지 표현한 것입니다.
평균이 약 80가까이로, 다른 제품들에 비해 굉장히 잘팔리는 제품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알리익스프레스는, 한국에서는 소싱처로 많이 쓰지는 않지만,
전세계 영어권 국가들에서 구매대행/위탁판매의 소싱처로 가장 많이 쓰는 마켓플레이스 입니다.
따라서 이 데이터를 참고하면, 실제 제품에 대한 수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
위는 국내 스마트스토어에서의 제품 판매현황입니다.
아직까지 리스팅들에 리뷰가 크게 쌓이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또한 오른쪽 이미지는, Click and Sell 이 제공하는 소싱처의 리스팅입니다.
99개 까지는, $7.5 이며 100 개부터는 $6.5 로으로 가격이 점차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결론적으로 위의 아이템은 아마존이나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아주 잘팔리고 있는 대박 상품이지만
한국시장에서는 아직까지는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아이템이라는 것입니다.
알리바바에서 소싱할 수 있는 가격만 봐도 가격적으로도 충분히 승산이 있어 보입니다.
이 제품이 무조건 한국에서 대박이 날 것이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런 근거없는
아이템들 보다는 확률적으로 더 잘팔릴 확률이 높고 것이고, 이런 잘 팔릴 확률이 높은
아이템들을 Click and Sell에서 필터링하여 추천해드리는 것 입니다.
2. 제품정보 및 분석
제품정보 및 분석의 주요 목적은, 시간절약입니다.
누구나 제품정보를 찾아 볼 수 있고, 조금만 공부하면 어떤 데이터가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.
하지만 일일이 다 찾아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.
Click and Sell 에서는 한눈에 아래의 7가지 제품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.
- 예상비용 및 수익
- 추천 키워드
- 해외판매현황
- 국내판매현황
- 원가분석
- 소싱 및 판매현황
- 평가 지수
예상비용 및 수익
- (경쟁셀러 판매가 – 알리바바 사입가) 를 대략적으로 계산하여, 1차 마진을 예상 및 안내.
추천 키워드
- 네이버 쇼핑에서 해당제품에 대한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추천.
- 경쟁강도만을 고려한 키워드가 아닌, 실제 검색했을 때 경쟁 셀러들의 포화상태 및 가격 경쟁력 등을 고려.
해외판매현황
- 아마존 – 중국에서 신제품이 출시될 때 가장 먼저 공략하는 시장이기 때문에,
새로운 제품들에 대한 반응을 확인하여 국내 판매시에 참조. - 알리익스프레스 – 전세계의 구매대행/위탁판매 사업자들의 소싱처로, 구매자들의 선호도 파악이 가능.
또한, 해외 구매대행 소싱처로도 활용가능.
국내판매현황
- 실제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리스팅으로 판매가격, 리뷰수, 판매량 등으로 수요파악 가능.
원가 분석
- 판매 가격 –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 (실제 판매가 일어난 스토어 및 오픈마켓 리스팅 기준)
- 구매 가격 – 수량에 따른 알리바바에서의 제품 사입가
- 1차 마진 – 판매가격과 구매 가격의 차이
소싱 및 판매현황 (링크)
- 소싱처 및 해외 시장, 국내 경쟁자들 리스팅에 대한 링크.
- 도매매링크가 있는 제품들은 대량 사입 전에 제품 수요를 확인하기 위해,
도매매에서 위탁판매 테스트를 해보기를 추천함. - 도매매 판매가가 소매 판매가와 비슷한 제품이 많지만 수요를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이기 때문에,
마진이 거의 남지 않더라도 판매해보기를 권장.
평가 지수
- 포화지수 : 높을수록 많은 사람들이 판매
- 검색지수 : 높을수록 많은 사람들이 검색
- 기회지수 : 경쟁강도, 신규성, 아이디어 등 종합 기회지수
3. 마케팅 자료 제공
제품을 업로드할 때마다 필수적으로 만들어야 할 자료들이 있습니다.
그런 자료들을 만들 때 ,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해서 제품 업로드라는 작업이 망설여 지고 힘이 듭니다.
대박 아이템을 찾기 위해서는 테스트 판매를 많이 해서 확률을 올려야 하는데 이런 귀찮고 힘든 작업들이 큰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.
Click and Sell에서는 이러한 장애물들을 없애드리기 위해 제품 업로드에 꼭 필요한 상세페이지와
고객의 눈을 끌 수 있는 GIF 이미지 및 마케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 마케팅 영상을 제공해드립니다.
망설이지 마세요! 지금 바로 제품을 업로드 하세요!!
상세페이지
- 제품에 관한 상세페이지로 스마트스토어, 쿠팡 등에 업로드할 때 별도로 만들 필요없이 즉시 활용 가능.
- 테스트 판매에 활용하여 제품이 어느정도 팔리는 것을 확인한 후에 별도의 상세페이지를 만들어 판매 가속화.
GIF 이미지 (움직이는 이미지)
-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상품 업로드 시에 상세페이지와 함께 적절하게 활용 가능.
- 움직이는 이미지를 제품 설명에 넣음으로써 이미지만으로는 확인하기 어려웠던
제품 활용법, 제품 움직임 등을 보여줄 수 있고, 고객의 눈을 확 끌 수 있는 집중 효과까지 있음.
마케팅 영상
- 제품 업로드 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영상.
- 셀링포인트를 담은 영상으로 SNS에서 광고할 때 유용하게 활용 가능.
4. 매일 새로운 아이디어
사람들이 찾는 브랜드로 키우기 전까지는, 결국 가격경쟁으로 이어지는 패턴이 많습니다.
오픈마켓에서 판매할 경우, 그 리스팅이 얼마나 판매되는지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.
좋은 제품을 가져와서 판매가 잘 되다가도, 경쟁자가 같은 물건을 가져와 더 싸게 파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런 현실에 대응하기 위해, Click and Sell은 매일 2개의 새로운 아이템 아이디어를 제공함으로써,
경쟁이 치열한 아이템보다는 경쟁이 비교적 적은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.
Click and Sell은
‘온라인 셀러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?’
라는 질문으로 서비스 기획을 시작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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