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ick and Sell 활용법

그래서 도대체 뭘 팔아야 되는데?

제품 아이디어와 조사에 시간을 너무 많이 쓰고 계신가요?

경쟁자가 같은 물건을 가져와서, 가격싸움으로 번져 마진이 줄었나요?

오픈마켓에서는, 경쟁자들이 우리의 리스팅 판매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. 
즉, 잘 팔리는 물건을 보고,
경쟁자들이 같은 물건을 가져와서, 더 싸게 가격경쟁을 하는 패턴이 많아진다는 거죠.

그래서 제품 아이디어와, 소싱, 마케팅의 빠른 움직임이 중요합니다.

Click and Sell 이 매일매일 2개씩 다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드립니다 : 

  • 제품 아이디어
  • 해외 시장 판매현황
  • 소싱처 정보 및 링크
  • 경쟁자 리스팅 링크
  • 광고 예시

제품 조사 및 분석에 낭비되는 많은 시간이, 경쟁자들에게는 기회입니다.

이제 Click and Sell 과 함께, 빠르게 움직이는 온라인 셀러로 거듭나세요.

Table of Contents

1. 필터링된 제품

“필터링 된 제품” 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아마존이나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시장에서 판매량 높은 검증된 제품
  • 국내 시장에서 과포화 되지 않아서 판매가 어느정도 일어났을때, 상위노출 가능성 있는 제품.
  • 경쟁셀러들이 가격경쟁을 과하게 하고 있지 않아, 충분한 마진 확보가 가능한 제품

즉 해외시장에서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제품 중, 국내에서는 아직 포화되지 않아서, 
기회가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핵심입니다. 

아래의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: 

위의 예를 보심면 왼쪽에는, 아마존에서의 판매량 현황입니다. 
첫페이지 리스팅들의 평균 판매량이 (Average Monthly sales), 한달에 10,969개 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. 
평균 가격 (Average Price) 는 $19.91, 평균 리뷰 갯수 (Average Reviews) 는 2,549 개 입니다. 

오른쪽은, 알리익스프레스에서의 상대적인 판매량과, 공급현황을 보여줍니다. 
상대적인 판매량이란, 다른 리스팅들에 비교하여, 상대적으로 얼마나 잘 팔리는지를 1부터 100까지 표현한 것입니다. 
평균이 약 80가까이로, 다른 제품들에 비해 굉장히 잘팔리는 제품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. 

알리익스프레스는, 한국에서는 소싱처로 많이 쓰지는 않지만, 
전세계 영어권 국가들에서 구매대행/위탁판매의 소싱처로 가장 많이 쓰는 마켓플레이스 입니다. 
따라서 이 데이터를 참고하면, 실제 제품에 대한 수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 

위는, 국내 스마트스토어에서의 제품 판매현황입니다. 
아직까지 리스팅들이 리뷰가 크게 쌓이지 않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. 
또한 오른쪽 이미지는, Click and Sell 이 제공하는 소싱처의 모습입니다. 
99피스 까지는, $7.5 이며 100 피스 부터는 $6.5 등으로 가격이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 

Click and Sell 에서는 이렇게 실제 판매되고 있는 가격과, 소싱가격 등을 한번에 보실 수 있도록 
정보를 한페이지에 제공하고 있습니다. 

2. 제품정보 및 분석

제품정보 및 분석의 주요 목적은, 시간절약입니다. 
누구나 제품정보를 찾아 볼 수 있고, 조금만 공부하면 어떤 데이터가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. 

하지만 일일이 다 찾아보는데 시간이 걸립니다. 
Click and Sell 에서는 한눈에 아래의 7가지 제품정보를 보실 수 있도록 합니다 : 

  1. 예상비용 및 수익
  2. 추천 키워드
  3. 해외판매현황
  4. 원가분석
  5. 소싱 및 판매현황
  6. 평가 지수
  7. 광고 예시

예상비용 및 수익

  • (경쟁셀러 판매가 – 알리바바 사입가) 를 대략적으로 계산하여, 1차 마진을 예상 및 안내.

추천 키워드

  • 네이버 쇼핑에서 해당제품에 대한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추천
  • 경쟁깡도만을 고려한 키워드가 아닌, 실제 검색했을 때 경쟁 셀러들의 포화상태 및 가격 경쟁력 등을 고려

해외 판매현황

  • 아마존 – 중국에서 신제품이 출시될 때 가장 먼저 공략하는 시장이기 때문에, 
    새로운 제품들에 대한 반응을 확인하여 국내 판매시에 참조 
  • 알리익스프레스 – 전세계의 구매대행/위탁판매 사업자들의 소싱처로, 구매자들의 선호도 파악이 가능. 
    또한, 해외 구매대행 소싱처로도 활용가능.

원가 분석

  • 판매 가격 –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 (실제 판매가 일어난 스토어 및 오픈마켓 리스팅 기준)
  • 구매 가격 – 수량에 따른 알리바바에서의 제품 사입가
  • 예상 이익 – 판매가격과 구매 가격의 차

소싱 및 판매현황 (링크)

  • 소싱처 및, 해외 시장, 국내 경쟁자들 리스팅에 대한 링크.

평가 지수

  • 포화지수 : 높을수록 많은 사람들이 판매
  • 검색지수 : 높을수록 많은 사람들이 검색
  • 기회지수 : 경쟁강도, 신규성, 아이디어 등 종합 기회지수

광고 예시

  • Youtube, Facebook, Amazon 등의 영상광고를 참조하여 마케팅에 반영 가능

3. 매일 새로운 아이디어

사람들이 찾는 브랜드로 키우기 전까지는, 결국 가격경쟁으로 이어지는 패턴이 많습니다. 
오픈마켓에서 판매할 경우, 그 리스팅이 얼마나 판매되는지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. 
좋은 제품을 가져와서 판매가 잘 되다가도, 경쟁자가 같은 물건을 가져와 더 싸게 파는 경우가 있습니다. 

이런 현실에 대응하기 위해 매일 2개의 새로운 아이템 아이디어를 제공함으로써,
경쟁이 치열한 아이템보다는 경쟁이 비교적 적은 아이템을 판매할 수 있게 도와드립니다.

 

Click and Sell은

‘온라인 셀러들에게 가장 필요한 것은 무엇일까?’

라는 질문으로 서비스 기획을 시작했습니다.

Click and Sell 활용법
Share via
Copy link
Powered by Social Snap